O   정답입니다  



인간의 하루 평균수면 시간은 8시간으로써 인생의 3분의 1은 잠으로 보내며, 삶을 영위하는데 미치는 영향도 그만큼 크다고 볼 수 있습니다. 

잠을 잘(깊이) 자지 못하면 식사를 해도 소화흡수가 제대로 안 되고, 낮에 먹은 음식은 자는 동안에 흡수되어 간(肝)에 이르는데, 가장 깊이 잠들었을 때 장내에서 본격적인 소화흡수가 이루어진다는 것입니다. 또한 뇌세포 안의 에너지도 잠자는 동안에 저장됩니다. 

숙면하기에 가장 좋은 시간대는 새벽 2∼4시입니다. 사람은 체온이 낮을 때 숙면을 취할 수 있는데, 체온은 오후 2시경에 최고점에 달하고, 새벽 2∼4시경에 최저가 됩니다. 

사람의 맥박은 새벽 5시에 가장 빨라지는데 이 시간은 숙면하기에 적당한 시간이 아닙니다.
깨어 있는 것이 더 효율적이라는 얘기이며 따라서 기상시간은 늦어도 새벽 5시로 정하는 것이 좋고, 새벽 5시에 일어나는 사람은 6시간(밤 11시∼새벽 5시)만 자더라도 다른 시간대의 8시간과 비슷한 효과가 있습니다. 


오전 6∼8시까지는 하루 중 두뇌(집중력이나 판단력)가 가장 명석해지는 시간입니다.
뇌세포가 활성화되는 이른 아침의 1시간은 낮의 3시간과 맞먹는데, 아침시간은 ‘이성적’인 활동에 더 유리하고,  저녁•밤 시간은 ‘감성적’인 활동에 더 유리합니다. 즉 아침 할 일과 저녁 할 일이 다르다고 할 수 있습니다.


  TOP